울릉도 학포야영장은 낭만이다. 캠핑이나 백패킹으로 방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학포야영장에 방문하면서 보고 느낀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울릉도 학포야영장
울릉도 학포야영장은 선착순으로 운영합니다. 야영장 비용은 4~10월 20,000원, 11~3월 10,000원으로 최대 3박 4일 사용 가능합니다.
공식적으로는 데크당 텐트 1개만 설치가 가능하지만 백패커들은 작은 텐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텐트를 설치해도 지적받지 않습니다.
울릉도 학포 야영장 예약
※학포야영장 주의사항
울릉도 학포야영장은 바람이 많은 부는 장소입니다. 쉘터나 타프를 설치하시고 스트링으로 단단히 고정시키지 않는 다면 바람에 날아가버리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울릉도 학포야영장 시설
1) 학포야영장 테이블
테이블은 무거운 배낭의 무게를 덜어줍니다. 옷을 널어 말려도 되고 짐을 올려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하실 때도 편리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앉아 있기에는 불편합니다.
2) 학포야영장 데크
데크마다 타프 스트링을 걸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오징어 팩과 비너를 여유 있게 가져가시면 타프 설치가 더욱 편해지실 겁니다.
3) 학포야영장 세척장 및 정수기
세척장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크에 전기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지만 사용불가로 세척장에서 전기용품을 충전하셔야 합니다.
전기 멀티 콘센트를 준비하셔야 충분히 전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척장에 캠핑 냉장고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학포야영장 화장실
화장실은 항시 휴지가 있습니다. 관리자 분께서 수시로 청소를 하시고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5) 학포야영장 샤워장
샤워장은 수압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습기 때문에 문을 자주 열어 놓다 보니 모기가 많이 유입되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6) 학포야영장 명당
학포야영장은 그늘이 없습니다. 그나마 그늘이 있는 장소는 샤워장 앞에 데크입니다. 그늘이 있지만 전기패널에 소음이 있기 때문에 감수하셔야 합니다.
타프를 준비하신다면 쾌적한 캠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울릉도는 자외선이 높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울릉도 학포야영장 문어 해루질
울릉도 학포야영장은 비만 내리지 않는다면 지상 낙원입니다. 야영장에서 5분만 걸어서 내려가시면 바닷가가 나타나기 때문에 언제든 스노클링을 즐기실 수 있고 바다에는 많은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울릉도 스노클링
울릉도 여행 장점은 스노클링 프리다이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든 바다에 들어가 바닷속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구명조끼 물안경 오리발 등을 준비하십시오. 스노클링을 추천 장소는 학포, 내수전 몽돌해변, 거북바위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주변에 화장실과 샤워장이 같이 같이 설치되어 있어 스노클링을 마친 후 샤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울릉도 문어 해루질
울릉도에서 문어를 잡을 계획이시라면 프리다이빙이나 통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문어는 야행성이기 때문에 야간에 활동합니다. 오후 9시가 넘어야지만 바위나 돌 밑에서 나오기 때문에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문어는 울릉도 전지역에 있어 포인트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통발을 이용하신다면 문어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냄새가 나는 음식을 넣으시면 운이 좋게 잡으실 수도 있습니다. 추천 미끼는 생선, 닭, 삼겹살 등이 있습니다.
울릉도 학포야영장 후기
2025년에 울릉도 사동항에 공항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관광객은 더욱 많아질 것이고 울릉도 캠핑하기는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늦기 전에 울릉도 백패킹을 도전해 보세요.